“로하스로 꽃피우는 참 예술을 누리자!”

2007-10-03     경북도민일보
내일부터 4일간 영덕문화예술축전…부채만들기 등 행사 다채
 
 영덕군(군수 김병목)이 주최하고 영덕문화원(원장 김용술)이 주관하는 `2007영덕문화예술축전’이 오는 5~ 8일까지 4일간 영덕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과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로하스로 꽃피우는 참 예술을 누리자!’란 주제의 이번 축제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창작한 순수작품을 전시해 볼거리와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 구성으로 영덕문화예술세계를 탐방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첫날부터 4일간의 영덕문화체육센터의 전시행사에는 미술전과 조각전, 시화전, 사진전, 문인화전, 서예전, 꽃꽂이전, 야생화전, 한국화전, 수석·분재전, 옹기전이 열리며 관광사진 열쇠고리 만들기와 전통다례 시연, 사군자 그리기, 부채만들기 코너의 체험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둘째날인 6일 오후 7시에는 아름다운 선율 속에서 풍성한 초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향토문화예술제가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데 향토출신의 성악가 테너 임정근 교수(경원대 음대)와 소프라노 박정원 교수(한양대 음대)를 초청한 공연과 합창, 무용, 연주, 퓨전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풍요로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셋째날인 7일 오후3시에는 영덕문화체육센터 앞 광장에서 전통사물놀이인 버슴새 정기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행사기간중에는 경보화석박물관(대표 강해중)이 개관10주년기념행사로 5~7일까지 3일간 영덕문화예술축전 축하 의미로 군민들에게 무료 관람을 실시한다.
 영덕/김영호기자ky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