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릴레이 운동으로 아름다운 경주 만든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경주문화원 협약식 ‘든든캠페인’으로 칭찬문화 확산 협력사업 추진

2019-03-14     김진규기자
지난

 

[경북도민일보 = 김진규기자]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와 경주문화원(원장 김윤근)은 지난 13일 경주문화원에서 친절한 경자씨의 칭찬물결 프로젝트‘든든캠페인’ 협약식을 가졌다.
 ‘든든캠페인은’ 누구든, 언제든, 어디서든 칭찬 물결 프로젝트에 동참하자는 의미이며, 칭찬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시민들에게 성숙한 시민의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든든 교육캠페인, 든든 실천캠페인, 든든 홍보캠페인으로 구성됐다.
 이날 업무협약은‘든든캠페인’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문화·예술 단체의 적극적인 발굴 및 참여 독려 등의 사항을 상호 협력·지원한다.
 또 시민성 향상을 위한 문화·예술인 교육과 활동가 양성 등 칭찬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한편, 든든 실천캠페인 중 SNS를 활용한 단체 칭찬 릴레이 사업은 경주문화원을 첫 시작으로 추천 방식을 통해 주 1회 연중 실시될 예정이다.
 조문호 이사장은 “주낙영 경주시장의 칭찬 릴레이운동과 칭찬 물결‘든든캠페인’을 통해 서로 칭찬하고 응원해주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