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0학년도 확실한 대입전략을 위한 입시설명회 열어

2019-03-18     이경관기자

[경북도민일보 = 이경관기자] 포항시는 17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대학입시로 고민하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고자 ‘2020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성균관대학교 입시전문위원 및 입학사정관 출신 조미정 대표(에듀플라자) 주재로 진행됐다.
 설명회는 2020~2022학년도에 새롭게 달라진 입시제도에 대한 분석과 수시입학 전형 및 학생부 종합 전형 등 대입전략에 따른 전략제시, 목표대학 합격을 위한 준비방법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시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자의 입시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은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질문이 끊이질 않을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막연하기만 했던 대입준비에 현실적인 조언과 전략을 알려주셨고, 철저한 관리와 뚜렷한 목표설정이 필요하다는 강연을 통해 미래의 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지방 학생들에게도 성공적인 대입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수도권과 지방의 입시정보 격차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