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상징물 공모

2019-04-10     추교원기자

[경북도민일보 = 추교원기자] 경산시는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산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경북도민의 화합을 도모할 상징물을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4월 4일부터 5월 3일까지 30일간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포스터, 구호, 표어 등 3개 부문으로 당선작 및 가작을 포함해 총 6점을 선정, 대회마크, 마스코트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와 동일하게 사용하되, 대축전 내용에 맞게 수정·사용할 계획이다.
 300만 도민의 화합의 축제가 될 이번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의 공모주제는 ▲경북도민의 자긍심 고취와 대축전의 상징적 의미 ▲경산시의 시정목표와 발전전략 ▲문화와 역사, 전통 등 경산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내용이어야 한다.
 출품된 작품의 심사 결과는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상징물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중 당선자 개별 통지와 함께 시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10년 만에 개최되는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이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28만 시민과 300만 경북도민이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과 이번 상징물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응모방법은 경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경산시체육회 사무국으로 방문 또는 우편(등기) 접수하면 되고, 구호와 표어는 이메일로도 응모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