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마늘소,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

郡·축협·소작목회 협력 성과

2019-04-10     황병철기자

[경북도민일보 = 황병철기자] 의성군은 의성마늘소가 조선일보사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산부에서 후원하는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의성군과 의성축협, 의성마늘소작목회가 서로 협력해 이뤄낸 결과로 더욱 의미가 있다.
 의성군에서 전반적인 농장 관리와 지원 등을 실시하고 축협은 마늘단미사료 제조·공급 및 농장을 관리한다.  더불어 축산농가가 적극적인 사양관리를 실시함에 좋은 성과를 이루게 됐다.
 의성마늘소 생산과정은 의성토종마늘을 군에서 직접 수매한 후 단미사료로 가공하여 사료회사에 공급함으로써 사료 통일을 이뤄내고 사양관리 및 품종을 통일하여 브랜드로 출하하며 도축 시 1등급 이상의 품질이 인증된 쇠고기만 의성마늘소 브랜드 이름을 붙여 판매한다.
 의성군은 한우사육농가 중 마늘소작목반(168호/10,000여두) 농가에 대하여 조사료 및 사양관리 자동화 등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생산비 절감 및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이룩하고 있으며 판매처(관내 직영정 4개소 및 서울 등 대도시 대형유통업체 납품)에서 인기리에 판매하는 등의 성과가 있어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 경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판단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마늘소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위생적이고 안정적으로 축산물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의성마늘소가 좋은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