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의 건강을 위하여’

2007-10-09     경북도민일보

`고령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고령군은 10, 11일 양일간 대가야국악당에서 고령군생활체육협의회(회장 최충권) 주관으로 `2007년 고령군민 건강체험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첫날 10일에는 건강생활실천 건강강좌(고익환 대구대학교 교수)를 시작으로 오후 3시에는 개막식과 주민 500여 명이 참가하는 고령군민 건강걷기대회가 열리며 국악당을 출발해 주산 고분군을 걸으면서 건강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며 걷기대회 참가자에게는 행운권 추첨, 푸짐한 상품을 줄 예정이다.
 11일에는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간식 교육 및 시식회를 개최하며, 댄스스포츠 아리랑 체조 경연대회를 15개팀(댄스 10팀, 아리랑 5팀)이 참가해 주민의 열띤 응원 속에 아름다운 경연이 펼쳐진다.
 대가야국악당 마당을 중심으로 행사기간(2일간)동안 15개의 차별화와 특색있는 건강 생활 체험방을 운영하여 행사에 참가하는 주민이 함께하고 참여하는 건강체험과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보건소와 사회단체, 주민이 함께 추진해 온 건강생활실천 금연, 절주, 운동, 영양사업으로 추진해온 댄스스포츠, 아리랑체조, 건강걷기, 건강식단전시 등을 한 곳에 모아 주민들의 참여와 읍면 단체별 발표의 장을 마련함으로서 군민들의 건강의식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지속적인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의 건강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령/여홍동기자 y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