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환경연수원 경상북도 환경문화 한마당 개최

2019-06-03     김형식기자

[경북도민일보 = 김형식기자] 경상북도환경연수원(원장 심학보)은 오는 5일 10시30분,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서 ‘제1회 경상북도 환경문화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24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연수원 80만 교육 수료생과 함께 경상북도의 환경교육의 새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기획됐다.
  공식행사로는 “미세먼지 Zero! Clean 경북 실천” 주제의 제24회 경상북도 환경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도내 환경교육 관련 30개 기관 단체의 구심체인 “경상북도 환경교육 네트워크” 체결식, 경북의 미래 환경교육 비전을 선언하는 “지속가능 환경교육의 요람!경상북도 선포식” 순으로 진행 돼 도민에 새로운 경상북도 환경교육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행사로 운영된다. 또한 이날 행사 축하를 위해 환경사랑 홍보대사인 가수 김종환의 축하무대가 이어져 참가도민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심학보 연수원장은 “경상북도 환경교육의 미래를 위해 함께 결합하고, 함께 추진 해 가야 할 비전을 선포하는 행사로 준비했다.“는 준비 소회와 함께 “이번 행사를 83년도 개원 이래 거쳐 간 80만 도민을 넘어 300만 도민 모두 환경교육에 참여하는 초석으로 삼아 도민 환경복지 구현의 계기로 삼겠다.”는 포부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