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청년 진로·진학 방향 설정 멘토링 ‘톡톡’

안동과학대 일자리센터 취·창업 박람회 큰 호응

2019-09-10     정운홍기자

안동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된 ‘안동권역 취·창업 박람회’에서 대학교 및 고교 예비 졸업생들에게 진로 및 취·창업과 진학에 대한 상담 및 알선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분절된 진로지도 및 취·창업지원 기능의 공간적 일원화와 기능적 연계 등 원스톱 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통한 대학의 취·창업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2019년 현재 전국 105개 대학에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이 중 전문대학은 26개교가 운영 중이다.

고용노동부와 경북도, 안동시, 안동과학대학교의 예산 지원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안동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청년 고용 활성화를 선도하는 경북 북부권 신도청 지역 고용 허브 역할 수행’이라는 비전과 ‘One Stop 취·창업지원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취업률 향상 및 질 제고’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번 ‘안동권역 취·창업 박람회’에서 안동대학교 일자리센터와 연합해 진로&진학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대학교 및 고교 예비졸업생들에게 진로 설정과 진학 전략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해 170여명의 지역 청년이 안동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부스를 방문해 진로와 진학에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