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인드 갖춘 인재 양성

대구한의대 취창업지원팀 취업캠프 운영… 경쟁력 강화

2019-09-23     추교원기자

대구한의대 취창업지원팀은 최근 1박 2일간 학술정보관 세미나실에서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Speech 지도사 1급 및 서비스 강사 1급 자격 취득 과정’의 취업캠프를 운영했다.

취창업지원팀은 교육 참가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취업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격증 취득을 위한 취업캠프를 운영하게 됐다.

이번 취업캠프는 최근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인별 스토리텔링 목표 수립 및 계획 △효과적인 스피치 기법 △자신감을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으로 마련됐다.

또 △전달력 강화를 위한 스피치전략 △DISC 유형별 고객 응대 및 불만 고객 응대 전략 △프레젠테이션 전략 및 메시지 디자인 △모의시강 및 플래시 피드백 △자격 취득 시험(실습) 등 서비스 전문인 양성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취업캠프에 참여한 30명의 학생들은 이론교육과 실습평가를 거친 후 참가자 전원 Speech 지도사 및 서비스 강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전병찬 취창업지원팀장은 “학생들이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자신만의 이미지와 스피치를 완성하고 기업체가 선호하는 사내 강사의 역량을 갖추어 서비스 매니저 및 강사 직군으로 취업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