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대구지역본부 내일채움공제 우수기업 선정

풍국주정공업㈜, ㈜아이디정보시스템에 상패 전달

2019-09-30     추교원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천병우)가 내일채움공제 가입 우수 중소기업 2개사 현장을 찾아 ‘내일채움공제 우수기업’ 상패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풍국주정공업(주)(대표이사 이한용, 주류용 주정 생산), ㈜아이디정보시스템(대표이사 박기열, 기업 생산정보화 시스템구축) 등 내일채움공제 가입 우수기업 2개사이며, 상패를 전달하고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 안내 및 애로사항 청취 시간을 가졌다.

내일채움공제 사업은 기업과 근로자가 2대 1 비율로 매월 일정 금액을 적립하면, 5년 만기 시 적립금에 복리이자를 더해 근로자에게 성과보상금으로 지급하는 공제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벤처기업부는 내일채움공제와 더불어 안정적인 청년일자리 마련을 위해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도 시행하고 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인 만 34세 이하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며 적립방식은 내일채움공제와 동일하면서 정부지원금 1080만원이 더해진다.

이날 면담에서 천병우 중진공 대구지역본부장은 “우수기업 성공스토리의 저변에는 인재에 대한 기업의 아낌없는 투자가 있다.”면서 “내일채움공제를 통해 인재에 투자해 성공한 우수기업처럼 대구 관내에서 다양한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기 위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접수는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중진공 대구지역본부를 통해서도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대구지역본부(053-606-8414)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