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규제개선 공모로 시민불편 해소한다

시민생활·경제활동 분야 오늘부터 11월 18일까지 방문·우편으로 신청접수

2019-10-09     이진수기자
포항시는 10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19 포항시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기업활동을 어렵게 만드는 불합리한 규제뿐만 아니라 공무원의 적극 행정 추진에 어려움을 주는 과제까지 확대됐다.

공모분야는 시민생활과 경제활동으로 구분되며 △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교통 주택 의료 등 생활 불편사항 △ 소방 보건 환경 등 생활재해 △청년·경력단절자, 노인 등 취업일자리 △기업 입지, 벤처·중소기업·소상공인 등 창업 △신기술·신서비스, 생산 유통 판매 등 총 6개 분야이다.

참여방법은 포항시 홈페이지(www.ipohang.org) > 전자민원> 규제개혁 >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공모서식을 다운받아 방문 또는 우편(포항시 남구 시청로 1, (대잠동) 포항시청 정책기획관 ), E-mail(younggum71@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부서검토의견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1차 사전심의 및 2차 최종심사를 거쳐 12월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 등 당선자에게는 상품권이 주어진다.

손정호 포항시 정책기획관은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은 시민 불편과 기업 경영활동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와 적극 행정에 애로로 작용하는 걸림돌을 발굴·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