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신청사 현 위치 건립… ‘당신의 생각은?’

중구,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2019-10-13     김무진기자
대구 중구가 대구시 신청사 현 위치 존치의 당위성에 대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13일 중구에 따르면 내달 1일까지 대구시 신청사 현 위치 건립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갖는다. ‘방탄 아이디어단 모집’이라는 타이틀로 펼쳐지는 공모전은 ‘현 위치 시민 시청 건립을 위한 당신의 생각은?’이라는 주제로 현수막과 배너, 포스터에 활용될 ‘홍보 디자인’ 및 ‘홍보 방안’ 2개 분야로 진행된다.

내달 중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대상 1점 및 최우수상 4점, 우수상 4점, 장려상 6점 등 총 15점을 최종 선정한다. 수상작에는 상장과 함께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4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청서와 출품 작품을 이메일(ysgforever@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최종 선정 작품들은 올 연말까지 중구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100년의 역사성과 100만 유동인구의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하는 대구시 신청사 현 위치 건립의 당위성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공감대를 이끌어내고자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좋은 의견을 적극 개진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