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메이크업 받고 찰칵… ‘내 생애 최고의 날’

국제로타리 3700지구 기자단, 성주 어르신 프로필 사진·리웨딩 기념촬영 봉사활동 전개

2019-10-20     김홍철기자

국제로타리 3700지구 지구기자단과 경북도 경로당 광역지원센터는 최근 성주군 노인회관에서 70세 이상 어르신 50여분을 대상으로 프로필 사진과 리웨딩 기념촬영을 하는 합동봉사활동을 펼쳤다.

‘내 생애 최고의 날’이란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해 제3회째를 맞고 있다.

행사에선 국제로타리 3700지구 조동래(57)전 기자단장의 지휘아래 현 이승호 단장, 양은주 기자팀장과 기자단, 사진동호회 김삼용 위원장 및 회원들이 참여해 어르신들께 최고의 인생사진을 만들어 액자기증을 했다.

특히 경북도 경로당 광역지원센터와 대한노인회 성주지회, 성서 헤스티아 미용아카데미 등에서 대거 참여해 어르신들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도왔다.

조동래 전 기자단장은 “로타리가 봉사를 모토로 하는 모임인 만큼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지역사회에 봉사할 방법을 찾다가 이런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 행사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이 사진이 생겨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 로타리 3700지구는 해마다 노인 분들에게 사진을 찍어주는 봉사와 지구에서 진행하는 봉사하는 아름다운 순간을 모아 시상하는 봉사사진대회를 주관하는 등 다양한 노력봉사를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