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즐거움 가득… 청송의 가을 채웠다

제15회 청송사과축제 성료 각종 대회·전시·체험 행사로 축제기간 5일내내 인산인해 이미지 제고·경제 효과 톡톡

2019-11-03     이정호기자

산소카페 청송군 제15회 청송사과축제가 구름인파의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로 축제를 만끽했다.

지난달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열린 청송사과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군민과 관광객을 유혹하며,청송사과의 이미지 제고를 한층 높이는등, 지역 경제의 파급효과에 큰 도움을 준걸로 나타났다. 특히 제15회 청송사과축제는 지난 14회 청송사과축제 때보다 늘어난 30여만의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 진행으로 7회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청송사과 가치를 더욱 높였고,각종 대회 및 전시·체험 부대행사로 군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기고 누릴 수 있어 보다 나은 축제로 이어나가 는 등 흥겨운 축제장을 마련했다. 또 산소카페 청송군 제15회 청송사과축제를 위해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 사과농가들이 함께 이뤄낸 축제장이 되었다. 이와함께 매년 늘어나는 관광객들과 늘어난 관광수입으로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군민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산소카페 청송군 제15회 청송사과축제가 이렇게 많은 구름인파가 몰려 지역경기 활성화를 이뤄낸것은 우리군의 사과농가와 축제위원, 공무원들이 일심동체로 만들어 내게되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축제의 진수를 맛볼수 있는 축제장과 지역경기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