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전문인력연수 지원

문화예술기획자 등 대상 기획안 작성법 등 교육 19~22일까지 대구문학관

2019-11-10     이경관기자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이하 교육센터)는 오는 19~22일까지 4일간 대구문학관에서 ‘나아갈 방향으로 이끌다’를 주제로 올해의 마지막 ‘전문인력연수 지원사업 Step4’를 개최한다.

전문인력연수 지원사업은 학교 및 사회 예술강사, 문화예술기획자, 협력자, 예비인력 등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환경에 부응하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각 분야에서 가치 실현의 리더로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2019년 전문인력연수 지원사업은 연속성을 나타내기 위해 순 우리말 이음으로 ‘신소리→이음새→새길→길라잡이’ 총 4단계의 세션으로 구성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올해 마지막 세션으로 지난 9월 대구예술발전소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Step3 ‘새길’에 이어 Step4 ‘길라잡이’이다.

전문인력연수 지원사업 Step4 ‘길라잡이’는 ‘나아갈 방향으로 이끌다.’라는 주제로 차년도 대비를 위한 실무 역량강화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어 프로그램 계획서 작성요령 및 실습, 통합예술 체험을 통한 콘텐츠 개발 방법, 프레젠테이션 전략 등 단순한 강의형태에서 벗어나 실습 및 체험형태로 진행 될 예정이다.

대구문학관에서 개최하는 이 연수는 4일 간 총 8과정으로 24시수에 걸쳐 이뤄지며 △문화예술 기획안 작성법(이지스토리 대표 강신정) △통합예술치유와 콘텐츠 개발법(한국통합예술치유협동조합 대표 서정화) △ 문화예술과 저작권법(한국저작권위원회 센터장 채명기) △문화예술 현황분석과 실무능력 향상과정(한국문화예술위원회 부장 이한신) △투명한 예산 집행과 정산 실무(한미회계법인 회계사 김소영) △결정력을 높이는 말 사용법(신나는 교육연구소 대표 김기태)으로 구성된다.

참가신청은 11일 오후 6시까지 대구문화예술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