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구미시 사회복지사 힐링대회 개최

2019-11-12     김형식기자
구미시는 지난 11일 구미대학교 대강당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단체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 및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구미시 사회복지사 힐링대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구미사업장)가 후원하고 구미시 사회복지사협회(회장 류기덕)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구미시 소재 공공 및 민간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복지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수 사회복지사 5명과 사회복지 프로그램 기획서를 제안해 선정된 예비 사회복지사 2 단체에 스마트 시티 사회복지사상을 수여하고 사회복지사들의 일상을 담은 영상 상영과 전시된 사진을 감상하며 서로 격려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며 사회복지 증진에 매진하고 있는 종사자분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열심히 일한 만큼 보람도 큰 분야이므로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여 시민 한사람도 소외됨 없이 모두가 행복한 도시 구미 만들기에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