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올해의 좋은 교육감상 수상

2019-12-11     김무진기자

강은희<사진> 대구시교육감이 11일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올해의 인물 시상식’에서 좋은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주최로 열렸다. 이들 단체는 12개 분야 250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연합체로 매년 현직 교육감을 대상으로 전국의 교육운동단체의 추천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강 교육감은 지난해 취임한 이래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미래역량교육을 선도적으로 추진하며, 교실 중심 학교자율 책임경영을 보장하겠다는 공약을 성실히 추진해 왔다.

특히 교육감에게 집중된 감사와 예산, 계약 체결 권한 등을 교육지원청으로 과감히 이양해 일선 학교를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행정 자율성과 유연성을 확대하는 한편, 교원행정업무를 지속적으로 경감하여 한 아이도 소홀히 하지 않는 수업 중심, 배움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한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올해 좋은 교육감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대구교육가족과 시민사회 모두의 정성과 열정이 함께한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구교육가족과 시민사회의 의견을 소중히 듣고, 미진한 부분을 보완해 우리 교육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