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혁신적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찾습니다”

25일까지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2020-02-10     나영조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원자력 산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10일부터 25일까지 ‘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수원과 한전기술, 원자력환경공단 등 원자력 주요 공공기관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체결한 OIP 업무협약에 따라 최초로 시행되는 협업 사업이다.

원자력 산업의 ‘혁신적 일자리 창출’이라는 하나의 목표 아래 각 기관들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모아 최대한 시너지 효과를 내는데 그 의미를 담고 있다.

공모 부문은 국민들이 원하는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와 OIP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슬로건’ 등 두 가지다.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세부 공모 내용은 △원자력 핵심사업 관련 일자리 △지역 및 사회적 일자리 △원자력 산업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일자리 등 이며, OIP 사업추진 슬로건에는 혁신적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참여기관들이 협업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야 한다.

총 상금 규모는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 100만원 등 480만원이며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제공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참여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심사결과는 3월중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