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에 이런 대규모 감염은 없었다”

김부겸·홍의락, 정부대책 촉구 정 총리에 추경 편성 재차 요구 對시민 ‘가짜뉴스’ 근절 호소도

2020-02-20     김무진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부겸(대구 수성갑)의원과 홍의락(대구 북구을)의원이 대구지역 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정부가 대책을 세워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여당의 유일한 대구·경북(TK) 현역의원인 이들은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재차 요구했다.

김부겸 의원은 전날(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 확산으로 음식점 등 자영업자의 타격이 불가피한 만큼 지역 경제의 충격을 완화하고 지원하기 위해 추경 편성을 다시 한번 요청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대구는 지금 대단히 심각한 상황이다. 종전에 볼 수 없던 양상”이라며 추경을 재차 거론했다. 김 의원은 대구를 긴급 방문한 정세균 국무총리는 물론 청와대에도 전달한 내용이라며 추경 편성과 함께 “3월로 예정된 각급 학교의 개학과 각종 국가자격시험을 연기해달라”고도 요청했다. 또한 “수도권과는 달리 음압 병상, 역학조사관, 검체 검사기관이 부족한 지역 현실을 고려해 다른 지자체와의 협력 지원 방안을 마련해 달라”며 “아울러 지역 대형 병원 응급실이 연이어 폐쇄된 상태인 만큼 일반 환자를 위한 응급의료체계를 확보해 달라”고 말했다.

홍의락 의원도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잠이 오지 않는다. 이겨내야 한다”고 시민들을 향한 메시지를 남겼다.

홍 의원은 “정보의 공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정보는 정확해야 한다”며 “가짜뉴스 및 정보가 너무 난무하고 있다. 진실을 가장한 거짓을 구별하도록 노력하자”고 호소했다. 또 “누구를 비난하는 일은 멈춰야 한다. 극복과 해결이 우선”이라며 “역학적 고리가 없는 전염은 없다. 확진자들은 숨김없이 철저히 자기 동선을 밝혀야 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신뢰가 최우선이다. 정부와 대구시의 여러 조치와 발표를 믿어야 한다”며 “쓸데 없는 말 만들기를 삼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지금 추세로는 조금 더 어려워 질 수 있다”며 “서로 배려하며 용기와 격려로 이겨내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