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평생교육융합학부에 발전기금

2020-04-14     추교원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14일 총장실에서 대학 발전과 후배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발전기금 500만원을 기부한 평생교육융합학부 2학년 학생들을 초청해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평생교육융합학과는 직장과 경제활동으로 인해 대학교육의 기회를 뒤늦게 가진 성인학습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기회를 제공한 대학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발전기금 전달이어서 더욱 빛이 났다.

 

평생교육융합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박체우 학생대표(46)는 “성인학습자들을 위해 학습기회를 부여해준 대학에 감사드리며, 함께 공부하고 있는 동기생들이 모교 성인교육 발전에 조그마한 보탬이 되고자 십시일반 모은 기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평생교육융합학부 학생들은 지난 2017년부터 대학발전과 후배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매년 발전기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특히 2019년에는 졸업생들로 구성된 원우회에서 발전기금을 모금해 대학에 전달하면서 재학생들에게 큰 귀감이 되기도 했다.
 

변창훈 총장은 “대학 발전을 위해 기금을 기부해준 평생교육융합학과 학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구한의대는 지역의 평생학습자들을 위한 다양한 학과 개설과 성인친화적 교육과정 및 학사운영을 통해 평생학습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