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 개학을 축하합니다”

영덕 강구초 수업 진행 전 교직원 환영 인사말 입학 축하선물도 전달

2020-05-27     김영호기자

코로나19 감염증의 여파로 미뤄졌던 등교 개학이 3개월여 만에 재개된 가운데 27일 영덕군 강구초등학교(교장 김성수) 등교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너무나 밝았다.

병설유치원생과 1~2학년부터 등교 수업을 시작된 이날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과 온라인 수업으로 학생 없는 학교생활을 하던 교사 그리고 학생 및 학부모들은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었지만 등교 개학을 모두 반가워 했다.

특히, 입학 후 처음 등교하는 1학년 학생들을 위해 전 교직원들이 환영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교문 앞에 나와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 했으며 영덕교육지원청에서도 담당 장학사가 직접 나와 등교 학생들을 축하했다.

학생들은 교실로 들어가기 전 현관 입구에서 발열 체크, 손 소독 후 교실로 입실 수업에 참여했으며 1학년 교실에서는 신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교장이 입학 축하선물 전달과 더불어 앞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기대한다는 환영의 인사말을 전했다. 2학년 교실에서는 생활 속 2m 거리두기, 올바른 손 씻기, 마스크 착용법, 기침예절 지키기 등의 교육이 이뤄지는 등 전교생 모두가 등교하지 못했지만 웃음소리 가득한 교실에는 활기가 넘쳤다.

김성수 교장은 “등교 수업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그동안 애써준 교직원들에게 격려와 고마움을 전한다”며 “코로나19 감염 예방관리 메뉴얼을 꼭 숙지해 정상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정성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