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환경·에너지 벤처기업 육성 지원 나선

한국에너지기술硏과 MOU… 벤처기업 육성 플랫폼 구축 사업성·기술가치 객관적 분석, 친환경 기반 유망 기업 발굴

2020-06-09     김대욱기자
포스코에너지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함께 환경·에너지 분야 신사업 발굴과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8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친환경 에너지 기술 기반 유망 벤처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유망 벤처기업의 사업성과 기술 가치를 객관적으로 분석해 평가하고 적절한 투자와 사후 관리가 이뤄질 수 있게 하는 ‘벤처기업 육성 플랫폼(가칭)’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기술 기반 에너지 벤처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실무협의체도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산업체와 연구기관 간 공동 지원이 필요한 유망 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진단과 자문 △기술개발 인프라 제공 △직·간접투자를 통한 기술 상용화 △국내외 시장 발굴 지원도 함께 추진한다.

포스코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신사업 발굴 협력모델 구축으로 국내 환경·에너지 벤처 투자가 더욱 활성화 돼 신규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포스코그룹의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을 위해 함께 상생하는 산업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에 따른 생활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