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20년 신규농업인 영농정착반 교육생 모집

2020-06-14     이희원기자
영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020년 신규농업인 영농정착반 교육생 60명을 모집한다.

1~3년차 신규농업인 및 예비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신규농업인 영농정착반 교육(이하 영농정착반)은 신규농업인이 알아야 할 밭작물, 고추, 과수, 양봉 등 작목별 기초재배기술과 등이다.

교육은 다음달 2일부터 오는 11월5일까지 1일 4시간씩 13회 걸쳐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귀촌 지원 방법 및 절차, 농업인 법률상식, 농기계 임대요령, 주민갈등 해소방안과 같은 영농정착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장 입실 전 발열체크, 교육생간 거리두기, 교육 후 방역작업 등 교육추진 시 철저한 생활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신청 방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FAX, E-MAIL 등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영농정착반교육과 관련해 문의사항은 농촌지도과 인력육성팀(639-7372)으로 연락하면 된다.

권영금 농촌지도과장은 “처음 농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농업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라고 생각해서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체계적인 정보습득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영주농업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해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할 것이며, 교육추진 시 철저한 예방을 통해 안심하고 참석할 수 있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