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바리스타 직업훈련 진행

2급 자격증 취득… 실무경험 제공

2020-06-28     이진수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24일부터 꿈드림 바리스타 직업훈련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바리스타 직업훈련과정은 포항시청소년수련관에 마련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인 바리스타 교육실을 활용해 오는 8월 5일까지 매주 수·목요일(14회기)에 진행된다. 커피·바리스타 이론 및 실습과정을 익히고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합격하면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꿈드림센터는 지난해 바리스타 과정을 운영해 15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했으며 더불어 2명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 카페 인턴십을 통해 매장관리·손님응대 등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도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후 인턴십 희망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업장과 연계해 사회경험·실무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바리스타 직업훈련과정에 참여한 박 모 양은 “자퇴 이후 궁금했던 바리스타라는 직업세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고, 나도 바리스타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기대되고 설렌다”고 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번 과정에 참여해 자격증 취득을 통한 성취경험 및 직업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