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노인스포츠지도자 양성 위해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와 협약 체결

2020-07-15     추교원기자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와 노인스포츠지도자 양성, 교육·봉사·연구활동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와 지난 10일 대구한의 본관 회의실에서 김문섭 평생교육원장과 김영 (사)한국노인스포츠협회장 등 두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노인스포츠지도자 양성에 필요한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교육·봉사·연구활동 상호협의 △평생교육 분야 상호 협력 등 지역 사회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는 노인스포츠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 현장 실습 기관으로 인증받은 곳이다. 매년 지도사 양성사업과 함께 연구지도서를 발간하며, 전국실버체조경연대회를 개최해 강사들의 역량 및 노년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그리고 무료스터디를 통한 역량있는 강사를 배출해 재능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봉사단을 통해 소외계층 및 노년층에게 공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 협회 김영 협회장은 “오늘 양 기관이 협약 체결을 통해 고령화 시대에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