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산림종합계획수립 연구용역 결과보고회

2020-07-19     박성조기자
울진군은 지난 16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전찬걸 군수를 비롯한 산림공무원 산림기술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 산림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결과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정부정책(산림청 6차산림기본계획)과 상위계획(경북도 6차지역지역산림계획)을 연계한 울진군만의 산림종합계획을 수립해 산림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포함한 중장기적인 정략과 기본방향을 제시했다.

주요 추진 전략으로는 △경제활력을 키우는 울진산림 △희망이 자라는 울진산촌 △품격과 여유를 부르는 울진산림 △건강하고 안전한 울진산림이란는 목표 아래 산림의 주요 6대분야를 울진의 비전과 목표에 맞추어 설정했다.

전략별 세부지침 과제로는 첫째 울진산림의 가치증대와 경제적 활용기반 구축, 둘째 울진산촌공동체 활성화 및 임업인 소득지원 정책강화, 셋째 울진형 산림 관광 기반조성 및 활성화 체계구축, 넷째 울진산림의 재난 대응력 강화 및 산림생태계의 지속 가능성 확보를 산림시책개발을 선도적인 시책 발굴을 통한 실행 가능한 계획으로 구성됐다. 또한 산림자원으로서 보존가치가 높은 울진금강송의 체계적인 유전자원 보존을위해 울진금강송 특별수종 육성권역을 지정해 울진금강송의 우수성과 가치 재고 및 향후 울진금강송 세계유산 등재에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