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미래 신산업 이끌어갈 PRIDE기업 찾습니다”

道, 육성사업 참여 기업 모집 성장가능성·기술 혁신성 높은 기업 발굴해 R&D 역량강화 운전자금 지원 등 정책 지원

2020-07-29     김우섭기자
경북도는 도내 우수기업을 발굴 지원해 지역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경북PRIDE 기업 육성사업에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7월 30일부터 8월 28까지이며, 9~10월 현장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11월중 선정위원회 종합심사를 통해 최종 6개사 정도를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는 신청자격을 필수조건과 선택조건으로 나누어 보다 많은 기업이 신청할 수 있도록 자격기준을 변경했다.

신청대상은 경북도내 본사와 공장이 소재한 중소 제조업체로 직전년도 매출액 50억원 이상, 부채비율 500% 미만인 기업이며, 선택조건 1개 이상을 만족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선택조건은 최근 3년간의 평균 매출액 증가율이 5% 이상, R&D 투자비율 1% 이상, 직간접 수출비중 10% 이상인 기업이다.

전년도까지 직간접 수출비중만 신청조건에 포함시켰으나, 매출액 증가율과 R&D 투자비율에 대한 기준도 신설해 성장가능성이 크고 기술 혁신성이 높은 기업을 추가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혁신형 기업(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메인비즈기업)에 대해 직전년도 매출액이 30억원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도록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의 자동차, 철강 등 지역의 주력산업에 더해 바이오헬스, 에너지신산업, 미래차 등 미래 신산업을 이끌어갈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자 보다 적극적으로 개편안을 마련했다. 경북PRIDE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지정서 수여와 R&D 역량강화 지원, 기업 맞춤형 패키지 지원, 해외박람회 참가 지원, 시제품 제작, 기업간 협업 지원 등 기업수요에 맞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과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