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국경일명 예적금 첫 상품 ‘DGB광복절예적금’ 출시

IM뱅크서 사이버 국기 게양하면 우대 금리 적용

2020-08-02     정혜윤기자
DGB대구은행은 국경일에 앱에서 국기를 게양하면 우대이자율을 제공하는 ‘DGB 국경일명 예적금’ 시리즈를 개발하고, 첫 상품으로 ‘DGB광복절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1일부터 한 달 간 한시 판매되는 이 상품은 가입 후 10일 이내 IM뱅크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경우 우대 금리가 적용된다. 상품 가입 시 받은 URL이나 IM뱅크 상품몰 배너를 통해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DGB대구은행 캐릭터 단디와 함께하는 태극기 게양 이미지가 앱에 게재된다. 이와 별도로 광복절 이미지로 디자인된 통장도 별도 발급해 창구를 찾아 요청하는 고객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DGB광복절예적금’은 개인고객(상품별 1인1계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비대면 상품 가입시 비대면우대이자율 연 0.05%p가 추가 적용된다.

‘DGB광복절예금’은 100만원 이상 1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한 1년제 정기예금으로, 기본 이자율 최저 연 1.10%에 우대이자율 최고 연 0.30%p 까지 받을 수 있다. ‘DGB광복절적금’은 월 적립금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의 1년제 정기적금으로, 기본 이자율 최저 연 1.35%에 우대 이자율 최고 연 1.0%p가 적용된다.

‘DGB광복절예적금’은 앞서 말한 태극기 게양, 비대면 가입 외에도 마케팅 활용 수단 동의, 예적금동시 가입 등의 다양한 우대 이자율을 추가 제공한다. ‘DGB광복절예금’은 최저 연1.10%~최고 연1.45%, ‘DGB광복절적금’은 최저 연1.35%~ 최고 연2.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상품 출시를 기념해 비대면 가입고객(IM뱅크, 모바일웹)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카카오 이모티콘 등을 추첨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 또는 IM뱅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언택트-디지털시대에 온라인 상에서 국경일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국경일명 예적금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 개발과 고객 편의를 제고하는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