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양성평등 문화 확산 아이디어 찾습니다”

대구여성가족재단과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10월 25일까지 UCC동영상·웹툰·사진 등 접수

2020-08-02     정혜윤기자
대구시 및 (재)대구여성가족재단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전을 연다.

2일 양 기관에 따르면 지난 1일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5일까지 ‘제5회 대구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갖는다.

공모전에서는 여성의 참여 확대,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 성폭력 및 성희롱 예방 등 양성평등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진 UCC 동영상, 웹툰, 사진, 포스터 등을 접수받는다.

전문가 및 시민심사단 등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경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입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수상작으로 뽑힌 콘텐츠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 및 사례집 발간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성평등과 관련된 주제어로 ‘N행시 짓기 경진대회’도 펼쳐진다. 경진대회 접수는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우리 사회가 점차 양성평등 사회로 나아가고 있지만 아직도 성에 대한 고정관념이 많이 남아 있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