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이벤트 실시

2020-08-11     이진수기자
포항시는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걷기실천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 ON)’ 운영과 함께 워크온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시는 2017년부터 만보기 기능을 동반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도입해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저하된 시민들의 신체 활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워크온을 통해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워크온을 통해 시민들은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휴대폰에 저장된 지인들의 걸음 수도 확인할 수 있다.

걷기 챌린지로 일정 걸음 수를 모아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 챌린지를 통해 걸음 수를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

또 어플 걷기 좋은 길을 통해 포항 곳곳에 숨겨진 걷기 명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로 걷기를 좋아하는 다양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가 소강된 6월부터 걷기 챌린지와 기부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추가 챌린지를 계획하고 있다.

챌린지 참여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포항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추후 챌린지 진행 시 알림을 통해 확인하고 챌린지 페이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가지고 걸으면 된다.

포항시 북구보건소 이은옥 건강관리과장은 “워크온을 통한 걷기운동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생활에 활기를 찾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