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남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홍보 전개

출근길 현수막 캠페인 등 코로나 확산에 비대면 홍보 보건소 찾는 시민들 대상 무료 혈압체크·건강상담

2020-09-07     이진수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최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따른 비대면 홍보활동을 가졌다.

남구보건소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방법으로 비대면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당초 304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관 운영, 체험, 건강강좌를 개최키로 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홍보활동으로 대잠사거리, 형산로타리에서 오전 출근길 시민을 대상으로 현수막 캠페인을 실시하고 포항시 홈페이지, 버스승강장 BIT정보판을 통해 대시민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 레드서클 캠페인 기간 중 보건소를 찾는 시민들에게 혈압·혈당 무료 측정과 건강상담을 통해 자신의 혈관 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돕기 위해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대면 홍보활동을 하지 못해 아쉽지만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출근길 캠페인 등 비대면 홍보를 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에 힘쓰겠다”고 했다.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