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정원‘파티오’ 2020 굿디자인 선정

소통·휴식 바탕으로 만들어진 경기 파주 운정 단지 조경 선정 미술작품·물빛정원 어우려져 단지 내서 자연의 사계절 누려

2020-09-23     김무진기자
화성산업이 시공한 경기 파주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 단지 내 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가 뛰어난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23일 화성산업에 따르면 해당 아파트 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2020 굿 디자인(Good Design)’에 선정됐다.

이로써 화성산업은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총 11차례, 18개의 굿 디자인 누적 선정 상품을 확보하게 됐다.

‘굿 디자인’은 뛰어난 산업디자인 상품을 선정·장려함으로써 상품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건설업계뿐만 아니라 국내 산업 전반에서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굿 디자인에 선정된 ‘파크드림 파티오’는 지난 2월 입주한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898번지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의 단지 내 정원이다.

이 아파트는 총 1047가구로 조성됐으며 지하 1층, 지상 최고 25층, 아파트 14개동 및 부대 복리시설로 구성됐다.

단지 내 친환경 자연 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는 소통과 휴식이라는 두 가지 소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조경 디자인이다. 정원의 중앙에 있는 에버그린파크는 미술 작품, 석가산, 물빛정원, 키즈랜드, 티하우스가 어우러져 입주민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이외에 물빛정원, 메타세콰이어길, 파티오 정원 등이 포함됐다.

신일용 화성산업 기술개발팀장은 “‘파크드림 파티오’를 통해 자연의 사계절을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가족과 이웃 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존하며 행복공감을 누릴 수 있는 파크드림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개발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