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대구 배달앱 아이디어 찾아요”

30일까지 공모전… 이벤트·정책 아이디어 2개 유형

2020-11-03     정혜윤기자
대구시가 ‘대구형 배달앱’을 구축키로 하고 관련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3일 대구시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대구 배달앱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대구 배달앱, 현실이 되는 상상 제안’을 주제로 △‘이벤트 공모형’(내가 원하는, 내가 상상하는 배달앱의 모습을 슬로건·그림·영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안 △‘정책 아이디어 공모형’(대구 배달앱을 활용한 공공서비스 및 정책 아이디어 제안)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지역과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참가 양식을 내려받아 30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이벤트 공모형의 경우 △금상(1명) 150만원 △은상(1명) 90만원 △동상(1명) 50만원 △장려상(20명) 각 5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각각 지급한다.

정책 아이디어 공모형은 △금상(1명) 100만원 △은상(1명) 70만원 △동상(1명) 40만원 △장려상(20명) 각 5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12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대구 배달앱 실무추진단’ 심사를 거쳐 내년 시행될 대구 배달앱 구축 과정에서 적극 반영된다.

최운백 대구시 경제국장은 “연내 대구 배달앱의 민간사업자 선정 과정을 앞두고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공모전을 통해 내년 개시할 대구 배달앱 구축 사업의 성공적 정착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