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환 성주군수, 겨울철 대비 건설현장 안전점검

성주읍 BOOK-문화놀이터 조성사업 현장 방문·안전 당부

2020-11-18     여홍동기자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난 17일 성주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성주읍 BOOK-문화놀이터’조성사업 현장을 방문, 추진위원, 시공사 등 관계자와 함께 겨울철 대비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점검은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늦어진 공정을 만회하기 위해 발생 할 수 있는 부실시공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작업근로자의 방역 경계를 지속하는 가운데, 현장에서 발생하는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과 보건관리 상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함으로써, 군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방침을 명확히 밝히고 실천해야할것을 당부 했다.

특히, 이병환 군수는 ‘성주읍 BOOK-문화놀이터’조성사업 현장은 읍 도심에 위치해 안전사고에 대한 철저히 대비가 요구되는 만큼, 건설 현장 관계자와 함께 안전시설과 안전 지침 준수를 당부하고 철저한 안전관리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성주읍 BOOK-문화놀이터’ 조성사업은 ‘성주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성주읍의 부족한 아동, 청소년, 학부모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확보 및 도심지내 문화거점조성을 통한 주민문화 수요 충족을 위하여 공사중에 있으며 총사업비 80억원으로 교통 혼잡 해소를 위한 성주읍입구 회전교차로 조성과 성밖숲길 쉼터 조성 등을 완료했으며, 내년 5월중 준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