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비사이드 버전 MV, 1억뷰 돌파…통산 28번째

2020-11-24     뉴스1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비사이드(B-side)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8월25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의 또 다른 버전 비사이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1월24일 오전 1시18분 경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8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비사이드 뮤직비디오는 앞서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공식 뮤직비디오와는 다른 장면을 담았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유쾌하고 자유분방한 모습이 담긴 컷과 생생한 촬영 모습이 담긴 NG는 물론, 같은 장소와 콘셉트 속에 카메라 각도를 다르게 해 찍은 장면이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9월5일 자)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최신 차트(11월21일 자)에서도 순위권을 유지, 12주 연속 차트인하며 자체 최장기 기록을 경신했다.

‘다이너마이트’ 비사이드 이외에 방탄소년단이 보유한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는 11억 뷰를 돌파한 ‘DNA’, 10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8억 뷰의 ‘페이크 러브’, 각 7억 뷰의 ‘아이돌’, ‘MIC Drop’ 리믹스, 6억 뷰씩 기록한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쩔어’, ‘다이너마이트’(Dynamite), 각 5억 뷰의 ‘세이브 미’(Save ME), 4억 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각 3억 뷰의 ‘상남자’와 ‘봄날’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