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EBS 영어교육방송 홍보교사단 운영

新영어학습 콘텐츠 선도적 활용

2020-12-03     김우섭기자
경북교육청은 영어교육 콘텐츠 활용 강화를 위해 초등학교 교사 3명과 중학교 교사 2명이 EBS 영어교육방송 홍보교사단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EBS 영어교육방송 홍보교사단은 공교육 정상화 방안으로 교사와 학생들이 EBS 영어교육 방송을 이용해 영어능력을 향상하고 교육 현장에 적용해 홍보하는 활동을 한다.

홍보교사단은 EBS 영어방송에서 새롭게 개발한 자료를 수업에 적용하며, 1년에 두 번 개최되는 워크숍에서 적용 사례를 발표해 학습지도 경험을 나누고 있다.

EBS 영어교육방송은 레벨 테스트를 통해 학습자의 영어수준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EBSe 교과서 영어 초등 3학년~6학년를 비롯한 초등학생용 자료와 더뉴 중학영어 1~3학년 등의 중학생용 자료, 스피드 어휘-고교 등 고등학생용 자료를 개발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돕고 있다.
코로나19로 EBS 영어교육방송 콘텐츠 등의 온라인 수업자료와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방식이 교사와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회적 환경 변화에 맞춰 EBS 영어교육방송은 정규교육과정 내용을 보충·심화하기 위한 교과학습 내용 안내 및 학습상황 관리 등의 상호교류 네트워크를 다양하게 구축하고 있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학습하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 개발과 활용을 통해 사교육비 경감과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