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학교시설 ONE-STOP 서비스’ 실시

2021-01-25     추교원기자
경산교육지원청에서는 2021년 새해 들어 시설거점지원센터 관내 학교별로 시설담당자를 지정해 ‘학교시설 ONE-STOP 서비스’를 실시한다.

경산교육지원청 시설거점지원센터가 담당하는 학교는 경산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 63교와 청도지역 공립고등학교 2교 등 총 65교이며, 센터 내 지원인력은 사무관 1명, 담당 2명, 담당자 6명을 포함해 총 9명으로써 많은 학교에서 시설 관련 공사나 사안이 발생하면 교육청 시설거점지원센터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센터 역시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에 경산교육지원청 시설거점지원센터에서는 「학교시설 ONE-STOP 서비스」를 통해 학교시설 관련 업무처리 간소화와 담당자 책임 지원을 위해 담당자별로 6~10개교를 지정해 ONE-STOP 지원하게 된다.

‘학교시설 ONE-STOP 서비스’는 점차 늘어나는 학교 자체 소규모 시설사업 지원, 학교시설 유지보수 지원, 교내 시설물 점검 및 세부 대처 방안 안내, 시설 관련 규정 안내 등을 능동적으로 지원하고자, 일반 기업에서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실시하는 「ONE-STOP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학교와 시설거점지원센터 간 업무처리를 간소화하고 센터 내에서도 팀원들과 긴밀한 협조로 신속하고도 만족할 만한 학교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만 교육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학교시설 ONE-STOP 서비스’ 도입으로 시설 전문직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학교에 대해 신속하고도 역량을 갖춘 시설 행정 지원을 통해 행정업무 경감 및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공간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