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사회공헌사업 스타트

친환경 자원봉사활동 지원 첫 과제로 생활 속 분리수거 등 인증하면 봉사시간 적립·방역물품 선물 지속가능한 따뜻한 금융 목표 대구지역 외 수도권 확대 노력

2021-02-08     정혜윤기자

DGB금융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사회공헌사업을 ‘With-U’로 브랜드화 하고, 올해 ‘With-U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With-U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는 고객 소통과 환경변화 대응을 위해 DGB금융그룹이 선제적으로 CSR 추진방향을 수립하고 지속가능하고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첫 번째 활동은 친환경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지원이다.

8일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 이와 관련한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면서 코로나19 시대 지역민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결합한 것으로 눈길을 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 하는 자원봉사자들은 비대면으로 활동한다. 이들은 1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량 증가 등으로 인한 환경 문제 관련 사이버 교육을 이수하고, 분리수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 등을 인증완료하면 자원봉사활동 시간 적립 및 DGB 후원 코로나19 방역물품을 받을 수 있다.

전달될 방역 물품은 DGB금융그룹에서 전액 협찬했으며,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 및 자원봉사자들에게는 무료로 전달 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사회공헌사업을 ‘With-U’로 브랜드화하고, 사회적 가치측정을 위한 지표 개발을 통해 보다 체계화되고 효율적인 서비스 방법을 고민하고자 한다”며 “올해 With-U 사업은 지역 뿐 아니라 수도권, 글로벌로 지역적 확대에도 노력해,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 강화 등 DGB 기업 특성을 살린 사업을 다양한 계층에 적합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오 회장은 “With-U프로젝트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적절한 시기에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되며,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이슈 등에 대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ESG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