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소에서 ‘농할’ 받고 알뜰하게 사이소”

경북도, 상사업비 1억5000만원 소진시까지 상품 1만원 이상 구매시 20% 할인쿠폰 지급 특별기획관 구축 제철 농산물 중심 운영 계획

2021-02-21     김우섭기자

경북도는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 상품 1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설 명절 후 소비부진 시기를 감안해 단계적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사이소에 등록된 주류와 수산물을 제외한 모든 품목을 구매할 수 있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는 지난달 2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모사업에 선정돼 받은 1억5000만원의 상사업비를 사이소내 농할갑시다 특별기획관을 구축해 예산 소진시까지 계절별 제철 농산물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사이소몰로부터 발급받은 농할쿠폰을 사용해 농특산물을 구매할 경우 최대 1만원까지 20%할인을 사이소에서 즉시 받을 수 있으며, 발행된 농할쿠폰은 사이소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농할쿠폰 지급방법은 사이소 회원이나 신규가입 회원으로 1만원 이상 상품 결제시 자동으로 발급된다.

지난해 추석기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받은 상사업비 1400만원을 할인쿠폰으로 소비자에게 지급해 7100만원의 농산물을 사이소를 통해 판매했으며, 금년에는 상사업비 증가로 8억여원의 농산물 판매를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