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일자리 3만개 정보제공 '참 괜찮은 중소기업' 서비스 시작

2021-02-22     뉴스1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최근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정보를 홈페이지와 앱에서 찾을 수 있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서비스를 개시한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정부·지자체 등에서 인증 받았거나 재무성과가 우수한 기업 중 △신용등급 BB- 이상 △최근 2년 영업이익 창출 △최근 3개월 평균 퇴사율 20% 미만 △최근 3년 체불·체납·재해·성범죄 없음 등을 비롯한 6개 기준에 따라 선정됐다.

구직자들은 괜찮은 중소기업 3만개를 △지도에서 찾기 △조건으로 찾기 △선호기업 찾기를 통해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찾을 수 있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바란다’ 이벤트는 회원가입 후 바라는 점을 게시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280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전문가 온라인 1:1 취업가이드 멘토링’ 이벤트는 플랫폼-멘토링 서비스를 신청하는 회원 가운데 추첨해 20명에게 전문가 취업지도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지난 한 달간 시범 운영을 통해 구직자와 중소기업 등 이용자 수요에 맞춰 주요 내용을 보완했다.

먼저 ‘중소기업 현직 멘토단’을 운영해 구직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직접 답변하는 서비스를 신설했다.

또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작성하는 ‘우리회사 자랑하기’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정형화된 데이터로는 확인할 수 없었던 기업문화나 업무 분위기 등의 정보도 확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