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현안사업 국·도비 확보 ‘잰걸음’

윤경희 군수, 경북도 방문 자연휴양림 숲체험 조성 등 지역현안사업 필요성 설명 적극적인 지원·관심 요청

2021-03-25     이정호기자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난 3일 국비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 방문에 이어 지역 현안사업의 국·도비 확보를 위해 24일 경북도를 방문하는 등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윤 군수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면담을 통해 지역현안사업 및 국·도비를 건의하고 예산 지원 필요성 등에 대해 적극 설명하는 등,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윤 군수는 이 지사와의 면담을 통한 자리에서 청송군 지역주민 및 관광객의 공공생활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청송 아웃도어 골프연습장 건립’의 2022년도 균특사업 지원, 청송자연휴양림 내 숲체험원, 심신휴식공간, 활력충전공간 등 자연치유·힐링공간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산소나라 만들기’의 2022년 국토부 공모사업 지원,현서면 일대의 ‘국립 치유의 숲 조성’등 지역현안을 설명하고 경상북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밖에 지역인재양성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청송인재양성원 이전 신축’사업 주택 및 농경지 침수가 우려되는 지방하천을 정비·개량하여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모계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주왕산 국립공원에 35,000㎡ 면적의 주차장을 조성하기 위한 ’주왕산 관광지구 자연경관 주변정비사업’ 등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경북도의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전국의 의병 유공선열 2,680명의 위패를 모시고 있는 항일의병 기념공원(주왕산면 상평리 소재)의 관리·운영을 지금까지 청송군에서 해오고 있지만 향후 국가에서 관리·운영토록 함께 힘써 줄 것에 대해 이 지사에게 건의했다.

이 지사는 힘을 보태어 주겠다는 긍정적이 답변과 항일의병기념공원 유지 보수를 위한 특별교부세 10억원을 경상북도 차원에서 먼저 건의 하겠다고 밝혔다고 했다.

윤 군수는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내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경상북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