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 “행복한 봄날 되세요”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도서관주간·세계 책의 날 행사

2021-04-05     추교원기자
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에서는 ‘제57회 도서관주간’(12일~18일)과 ‘세계 책의 날’(23일)을 맞아 4월 한 달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특색있고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보센터는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생활화를 위해 코로나19에 지친 지역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행사도 마련했다.

특히,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주말마다 운영한다. 오는 17일(토)에는 이야기꾼의 책공연 <행복한 왕자>를, 24일(토)에는 그림책과 탈춤놀이를 융합한 극놀이 체험 <얼쑤! 신명나는 탈춤극 놀이>와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화분을 만들어보는 <도우아트로 친환경 화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3일(화)부터는 어린이자료실 이야기방에서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말놀이를 체험하는 <가로세로> 대형 낱말퍼즐 놀이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4월 한 달 동안 정보센터 자료실에서도 소소한 혜택이 주어지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여 정보센터를 찾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정보센터 손경림 관장은 “4월 한 달 동안 누구나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정보센터와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고, 더 많은 정보와 문화를 누리는 행복한 봄날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