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겹경사’

소비자 신뢰 높은 ‘청송사과’ 9년 연속 대상 수상 ‘영예’ ‘산소카페 청송군’ 2년 연속 도시브랜드 부분 1위 차지

2021-04-21     이정호기자
‘청송사과’는 사과브랜드 부분 9년 연속 대상을 ‘산소카페 청송군’은 도시브랜드 부분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동시에 영광을 안았다.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브랜드를 직접 구매하고, 소비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정한 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 파악과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16회째 시행되고 있다.

특히 9년 연속 사과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청송사과’는 청송사과를 비롯한 영주, 문경, 밀양, 거창, 양산, 예산, 장수 등 8개 브랜드가 후보에 올랐으나 소비자 조사결과 ‘청송사과’가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등 모든 항목에서 탁월한 경쟁력으로 사과부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년 연속 도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산소카페 청송군’ 도시브랜드 부분의 경우도 청송을 비롯한 원주, 군포, 여수, 안양, 장성, 시흥 등 8개 지자체가 후보에 올랐으나 소비자 조사 결과 ‘산소카페 청송군’이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마케팅활동, 브랜드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 월등한 격차로 도시브랜드 부분 1위를 차지했다.

윤경희 군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시상에서 2개의 대상을 수상하게 돼 너무나도 기쁘다”면서 “전국 최고의 명품사과라는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고 오직 맛과 품질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이어가는 한편,자연 본연의 가치를 지키고 있는 ‘산소카페 청송군’을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