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중고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실시

2021-04-25     김영호기자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필순)은 지난 23일 지역 중·고등학교 교감 및 업무담당교사 22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및 주요 개정사항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의 공정성과 신뢰도 확보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점에 단위학교 업무담당자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역량을 강화해 생활기록부 작성의 정확도와 충실성를 기하고 업무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연수내용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지침의 주요 개정된 내용과 작성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오류 및 정정사항 등의 구체적인 사례 적시, 감염위기 경보단계에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과종에소 원격수업 출석 인정 확대, 교원지위법에 따른 출석정지 사항, 상급학교 진학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요 기재 불가 사항 등을 확인했으며 자유학년제 영역별 기록사항, 창의적 체험활동, 행동특성종합의견 등 기재 유의사항도 함께 논의됐다.

최필순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육과정 기반의 학생중심 수업을 실천하고 평가를 통해 학생 성장 중심 기록의 일체화를 기해야 한다”며 “단위학교 자체 연수 지원 및 컨설팅으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관련 교원의 책무성을 강화해 학부모로부터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가 증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