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티웨이항공과 마케팅 협업

신규 비즈니스 발굴 MOU 체결 금융-항공·관광업 시너지 기대

2021-04-27     정혜윤기자

DGB금융그룹과 티웨이항공이 신규 비즈니스 발굴과 공동마케팅 추진에 나선다.

DGB금융그룹은 27일 서울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금융업 전문 역량을, 대구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티웨이항공은 항공 및 관광업 전문 역량을 활용해 이종 사업자간의 협업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2019년 10월 양사의 항공사를 통한 환전 서비스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받기도 했다. 이번 그룹 차원의 협약으로 그룹 내 다양한 계열사가 티웨이항공과 협력해 신규고객 확보 및 대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2일 판매를 시작한 대구은행의 여행·관광 적금상품인 ‘핫플적금’에 가입하면 티웨이항공 할인권을 지급하는 등 금융과 여행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김태오 회장은 “종합 금융업 노하우를 보유한 DGB금융그룹과 여행·관광업에 대한 전문 역량을 보유한 티웨이항공의 협업으로 양사 고객 혜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디지털이 가속화하면서 산업간 경계가 점차 무너지는 만큼 이종산업간 활발한 제휴를 통해 디지털 글로벌 뱅킹 그룹으로 도약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