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챔피언십, CJ대한통운 'Fastest Lap Point' 신설

2021-05-06     뉴스1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1위만을 기억하지 않는다. 최고의 드라이빙 스킬로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한 레이서에게도 박수를 보낸다.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최고의 스피드 레이서에게 수여하는 영광의 이름표를 준비한다. 이번 시즌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CJ대한통운 Fastest Lap Point’는 결승 레이스의 순위뿐 아니라 랩 타임에도 주목하는 이정표다.

슈퍼레이스가 마련한 ‘CJ대한통운 Fastest Lap Point’는 슈퍼 6000 클래스에서 이뤄진다.

결승 레이스를 기준으로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한 상위 3명의 드라이버에게 차등적으로 포인트를 부여한다. 1위는 30포인트, 2위는 20포인트, 3위는 10포인트를 얻게 되는데 이 포인트는 최종전까지 한 시즌 동안 누적된다.

최종전 현장에서 누적 포인트가 가장 높은 3명의 드라이버에게 스피드 레이서의 영광을 안겨줄 시상식이 열린다. 시상식에서는 가장 빠른 드라이버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트로피와 함께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조직위원회와 CJ대한통운이 뜻을 모아 신설한 랩 포인트로 인해 슈퍼 6000 클래스의 결승전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오는 5월16일 경기 용인시의 에버랜드스피드웨이에서 새 시즌의 첫 경기를 개최한다.

개막전 경기는 채널A, XtvN, 채널A플러스 등을 비롯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TV, 카카오TV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생중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