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대구경북영어마을, 日 대학생 온택트 영어연수 유치

사가미 여자대학과 학점 인정 온라인 영어교육 프로그램 운영 7~8월 실용영어 집중코스 등

2021-05-10     김무진기자
영진전문대학교가 운영하는 대구경북영어마을이 최근 일본 한 여자 대학의 온라인 영어 연수 프로그램을 유치, 눈길을 끈다.

10일 대구경북영어마을에 따르면 최근 일본 카나가와현의 사가미하라시(市)에 있는 사가미(相模)여자대학과 학점 인정 온라인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7~8월 운영키로 협의를 마쳤다.

1900년 설립된 사가미여대는 일본에서 네 번째로 오래된 여자대학으로 4000여명의 재학생이 있으며, 인문사회학부가 대표적이다.

앞서 사가미여대는 지난 2014~2019년 영어문화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들을 대구경북영어마을에 파견했고, 영어마을은 공항·병원·은행 등의 상황 체험 영어, 비즈니스 영어, 토론·요리 등 생활영어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모든 과정을 3일간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진행한다.

사가미여대 영어문화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 30여명은 7~8월 중 대구경북영어마을 강사들이 진행하는 실시간 화상 교육에 참여해 실용영어 집중코스, 국제 매너 예절영어, 한국문화 소개를 통한 비교문화체험 등의 과목을 수강하고, 사가미여대의 정식 학점을 인정받는다.

대구경북영어마을은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 유치를 계기로 향후 일본을 비롯해 중국, 베트남 등의 교육기관과도 교류를 추진, 글로벌 집중영어 프로그램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배현숙 대구경북영어마을 부원장은 “그간 영어마을에 일본 고교생 및 대학생들이 찾아 글로벌 영어체험의 영어교육장으로 거듭났으나 코로나19로 프로그램 운영이 벽에 부딪혔다”며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 유치 성공을 계기로 글로벌 영어 교육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