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 아동 행동분석 플랫폼’ 산자부 공모 선정

사진·영상으로 아동 행동 분석해 맞춤형 교육 지원·안전사고 예방 에듀테크 통합서비스 플랫폼 구축

2021-05-11     이진수기자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GBICT)의 아동 대상의 교육문화 개선을 위한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한 아동 행동분석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 개발 사업이 정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추진하는 이 사업은 지식서비스 분야 산업기술개발사업의 서비스산업 융합고도화 기술개발 과제의 일환이다.

사진·영상 데이터 등을 활용해 아동 행동과 학습활동 분석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다양한 사고를 예방하는 에듀테크 통합서비스 플랫폼 구축 및 실증을 골자로 추진될 예정이다.

협회 주도 하에 지난 1월부터 우경정보기술, 맘편한세상, 영남대학교, 서경대학교와 연합체를 구성하고 실무협의 및 사업내용 등의 마일스톤을 진행한 결과 이번 정부사업에 선정됐다.

오는 2023년까지 진행되는 사업에서 협회는 객체인식 기술의 필수적 요소인 다량의 기초데이터 수집 및 연구결과의 실증에 주안점을 두고 참여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교육기관 및 놀이·체험공간의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유·초·중·고교 학생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회와 연합체 기업·기관은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