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지역기업 인턴십 참여자 모집

13개 기업에 21명 지원 결정 내달 4일까지 신청서 접수

2021-05-25     정운홍기자

국립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은 안동시와 오는 6월 4일까지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인턴을 모집한다.

지역기업 인턴십 사업은 지역특화 산업 분야 등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전문 인력풀(pool) 구축 및 지역 인재 경쟁력 강화, 참여 기업에 채용될 수 있는 취업 연계형 인턴십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8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해 선정 완료했으며 이번에는 참여기업에서 근무할 인턴 모집에 나선 것이다.

참여기업 15개에서 인턴 25명을 신청했으며 사업단은 심사위원회를 거쳐 스마트팜 분야 3개 기업, 대마분야 4개 기업, 문화·관광분야 2개 기업 등 참여기업 13개에 인턴 21명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인턴십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기업의 자격 요건 등을 확인하고 신청서에 인턴 희망 기업을 작성해 사업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인턴은 만 18~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안동시 소재 교육기관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안동시 소재 교육기관 졸업생의 경우 타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인턴으로 채용된 이후 1개월 이내 주소를 안동시로 이전을 해야 한다.

인턴 모집이 완료되면 참여기업에서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인턴 대상자를 선발하고 6개월간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현장 실무 능력을 쌓게 된다. 아울러 인턴 종료 후에는 정규직으로 전환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가지고 지역에서 일할 수 있도록 참여기업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인턴십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대학교와 안동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동형일자리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