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내달 9일까지 인구정책 이이디어 공모전 개최

2021-06-03     김영호기자
영덕군은 저출산과 인구유출 등 지속되는 인구감소 문제 해결과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인구정책을 발굴해 인구구조 변화에 대비하고자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영덕군 인구정책 전반에 관한 것으로 △결혼·출산·보육 지원 및 일·가정 양립환경 조성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귀농·귀촌 활성화 방안 △노인돌봄 복지서비스 개선 △주거 등 정주여건 개선 등이다.

응모자격은 영덕군 인구정책에 관심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우편, 방문 제출이 가능한데 접수기간은 오는 7일부터 내달 9일까지다.

접수된 제안은 내달 중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8건을 선정해 등급에 따라 상장과 시상금(최우수상 1명 30만원, 우수상 2명 각 20만원, 장려상 5명 각 10만원)이 지급된다.

영덕군은 수상작을 인구정책 홍보와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인데 이번 공모전은 인구정책에 대해 수요자 관점에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군민들의 군정 참여를 유도해 민·관이 함께 개선 방안을 모색해 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인구문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우수한 시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